Κέντρο PR

Τύπος

Νέα της εταιρείας στα ΜΜΕ

  • Admin

[2017.08.04] 해남군 일자리창출위원회 출범

해남군 일자리창출위원회가 출범했다.

해남군은 지난 4일 관내 사회적 기업, 노동 관련 대표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내용으로 하는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협약을 체결했다.

기존 노사민정협의회를 확대 구성한 일자리창출위원회는 지역노사, 주민대표, 공익단체, 고용노동부 지방관서 등이 협력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지역일자리 창출, 인적자원 개발, 노사협력 관련 주요 사항을 심의하게 되며 당연직 3명과 위촉직 16명 등 총 19명으로 구성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정부 일자리 추진방향 및 해남군 일자리 추진시책을 소개하고, 노사상생형 일자리 모델 발굴을 위한 다양하고 폭넓은 논의로 노사 간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좋은 일자리 창출과 노사관계를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의제를 위원 만장일치로 채택, 유영걸 군수권한대행을 비롯해 박순우 한국농업경영인 해남군연합회장, 김동수 대한조선㈜ 수석부장, 정우선 해남군 기업협의회장, 모근성 해남고용복지플러스 센터 소장 등 노사민정 5인 대표가 서명하고 노사화합을 통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힘을 모을 것을 다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공동선언문은 조직 및 기업의 생산성 향상 동참 좋은 일자리 창출 ·가정 양립 가능한 일터 만들기 3개 기초고용질서 준수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과 홍보 동참 노사화합의 건전한 사회 만들기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기업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발굴 등 노사민정이 각각 추진할 내용을 담고 있다.

유영걸 군수권한대행은 국정 최우선 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과 해남 경제발전을 위해 노사민정 주체간 협력을 기반으로 공동선언의 내용을 성공리에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aeil70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