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회사 소식을 전합니다.

  • 관리자
  • 2013-03-12

내업 1공장 71BAY 선행의장 SHOP 준공

 



 

내업 1공장 71BAY 선행의장 SHOP 준공
  준공식 및 안전기원제 가져


대한조선이 지난 4일 대불산단에 위치한 내업 1공장 71BAY 선행의장 SHOP을 완공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날 준공식은 이병모 대표이사와 협력사 및 공장건설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장 완공에 노고한 이들에게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하고,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한 후 공장의 안전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올리며 무사고 준공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71BAY 선행의장 SHOP은 1,206평의 면적에 10톤 크레인 1대, 5톤 크레인 3대 등 총 공사비 30억원이 투자된 최신식 옥내 작업장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생산기반 시설 확충을 위해 수행되었다. 

약 5개월의 공사기간 후 완공된 본 공장가동으로 작업자들은 혹서기와 혹한기는 물론 우천 시에도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준공된 신설 설비들로 생산성을 최대한 끌어올려 의장 공정의 리드타임 단축은 물론 전체 선박 공정 단축과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병모 대표이사는 “혹독한 추위와 싸워가며 공장건설에 참여해준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71BAY 선행의장 SHOP이 무사고 준공 기록을 세웠듯 앞으로도 무재해 작업장을 만들어 선주, 선급의 신뢰 향상은 물론 춥고 무더운 날씨와 싸우며 고생하는 근로자 여러분께도 큰 만족을 가져다주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는 연이은 불황으로 끝이 보이지 않은 시련의 터널을 지나고 있지만 냉엄한 현실을 인식하고, 근성과 끈기로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겠다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장에서 최고의 품질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