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인사말

대한조선은 세계 최고의 중형조선소로 발돋움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기업
고객들로부터 선택 받는 조선소로 성장해 가겠습니다.

새로운 역사를 열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한조선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대한조선은 창립 이후 숱한 도전과 응전의 역사를 반복했지만, 임직원과 협력회사의 열정, 그리고 고객들의 신뢰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이제 중형 선박 분야 세계 최고 조선소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다지고 있습니다.

창사 초기 벌크선(180K, 207K)이 주력 제품 군이었지만, 이후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하여 석유제품운반선(115K), 원유운반선(115K,157K), 셔틀탱크선(155K)과 같은 선박을 주력선종으로 바꾸는 대전환을 이뤄냈습니다.

또 이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 주력 제품 선종 확장에 지속적인 도전을 시도하고 있으며, LNG추진선, LPG운반선 같은 선종 다양화를 통해 신선종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짧은 건조 역사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안전과 품질을 인정받아 선주들로부터 지속적인 신조 문의를 받고 있는 등 명실상부한 중형 선박 건조 분야 Global No 1 조선소의 역사를 써나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첫 건조 선박인 벌크선(180K)은 ‘2008년 최우수 선박 (Naval Architect)’으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에는 당사가 건조한 석유제품운반선(115K), 2020년에는 아프라막스급 원유운반선(115K), 2021년에는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158K)이 산업통상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한조선 모든 구성원은 비전과 경영목표 달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나아가 청렴하고 투명한 회사를 만드는데 기업의 윤리적 책임을 다하고, 협력회사와 동반성장을 통해 다 같이 밝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조선은 이제 외형적인 안정을 넘어 주도적 변화를 통해 도전하는 모든 분야 Global No.1 회사가 되겠습니다.

희망찬 미래, 새로운 역사를 열기 위한 대한조선의 새로운 도전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