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회사 소식을 전합니다.

  • 관리자
  • 2023-03-14

해남 화원산단 113만㎡에 해상풍력 배후단지 조성

 

 

전라남도가 2025년까지 해남군 화원산업단지 113만㎡를 해상풍력 배후단지로 조성합니다.

전라남도는 오늘(13일) 도청 정약용실에서 화원산단 개발·지원 전담조직(TF) 제4차 회의를 열고, 화원산단 전체 부지 205만㎡ 중 113만㎡를 해상풍력 관련 기업에 분양하기로 했습니다.

화원산단 개발을 위한 공유수면 매립 등 주요 인허가를 완료했고, 일부 국공유지를 제외한 토지 보상도 86%까지 이뤄져 2025년 말까지 205만㎡의 부지 조성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라남도와 대한조선은 터빈, 타워, 하부구조, 케이블 등 해상풍력 연관기업 유치를 위해 화원산단을 6개 공구로 나눠 개발하고 있습니다.

반도체ㆍ해상풍력ㆍ항공우주 등 첨단전략산업의 국내외 기업 유치를 위해 투자기업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내용의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 및 시행규칙'도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창환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화원산단은 2025년까지 개발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임해산단으로 해상풍력사업 성공을 위한 중요성은 매우 크다"며 "터빈, 타워, 하부구조, 케이블 등 해상풍력 연관기업도 화원산단 개발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만큼 국내 최대 해상풍력 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KBC 이동근 기자